내용없음9
내용없음10

회원등록 비번분실
Invent EDU


 Invention news
기술발명뉴스 ♣♧
기술 발전과 발명 관련 뉴스 소식을 올려 주세요.
기사나 뉴스 형태의 내용도 좋구요,
여러 분야에서 잘 알려지거나 특이한 발명품과 아이디어에 관한 이미지를 올려 주셔도 됩니다.
엽기발명/자석이용/디자인캐릭터/가전제품/생활필수품/장애우사랑/생체기술/로봇관련/과학원리/조형건물/수송장치/자연재활용/컴.핸드폰/기타 등으로 분류하였습니다
한 번에 15 개의 이미지를 올릴 수 있습니다. 단,'파일첨부#1'과 '1'에는 같은 그림을 올려 주세요.
 
  '4번째 창업' 우주, 바이오까지 섭렵···"빨리 창업해라"
ㆍ작성자: hellodd ㆍ작성일: 2019/12/03 ㆍ분류: 직업진로
  http://www.hellodd.com/?md=news&mt=view&pid=70449 watermark_687x0_1111.JPG (Down:6)
 


이성운 레보스케치 대표 행보 주목···우리별 3호 개발자 출신
업계 첫 단일장비 '디지털 PCR'···"수십만 유전자, 한 개씩 검출"

[사진] 이성운 레보스케치 대표는 1998년부터 지금까지 4번 창업한 '연쇄 창업가'다. 창업한 기업 모두 인수합병 되거나 여전히 운영되고 있다. 이 대표는 지난 20여 년을 축적하며 '3세대 디지털 PCR'(Polymerase Chain Reaction) 기술을 내놨다. 업계에선 처음으로 단일 장비 '디지털 PCR'을 선보였다. 이 기술을 적용하면 유전자 하나하나를 증폭해 검출할 수 있어 암, 유전 관련 질병 정복이 가능하다. 사진은 이 대표가 레보스케치 핵심 기술을 설명하고 있는 모습.

한 번도 아니고 두 번도 넘었다. 48세 나이에 이미 4번째 창업을 한 대덕의 스타트업 CEO가 있다. 우주 분야와 정보통신, 최근 바이오까지 분야를 넘나들며 벤처산업 전선에서 활약하고 있어 이목을 끌고 있다.

'연쇄 창업가' 이성운 대표의 이야기다. 그는 1998년부터 지금까지 네 차례 창업했다. 중간 공백 없이 연쇄적인 창업을 했다. 최근 창업한 회사의 이름은 레보스케치. 이 기업이 내놓은 3세대 디지털 PCR 기술도 축적과 집념의 응축이다. 현재 레보스케치는 기계, 설비, 광학, 전자, 소프트웨어, 바이오 전문가 12명이 모여 기업을 키우고 있다.

수십만 개에 달하는 몸속 유전자를 하나씩 볼 수 있다면 어떨까. 레보스케치는 암과 유전 관련 질병을 조기에 감지할 수 있는 세상을 지향한다. 유전자를 한 개씩 검출해 암 정복을 꿈꾼다.

최근 레보스케치는 3세대 디지털 PCR(Polymerase Chain Reaction) 기술을 내놨다. PCR은 중합효소 반응이라는 의미로 이 기술을 활용하면 유전자 증폭이 가능하다. 하지만 기존 방식으로는 암세포에서 만드는 극소량, 저농도 유전자는 검출이 어려웠다. 레보스케치는 유전자 검사를 할 수 있는 미세구조 챔버를 400만 개까지 만들었다. 미세구조 하나하나에 유전자 반응로를 만들어 증폭시키도록 했다. 유전자를 볼 수 있게 되면서 암, 유전 관련 질병을 정복할 수 있는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3세대 디지털 PCR 같은 경우는 유전자를 한 개씩 셀 수 있어요. 기존에는 바이오 튜브 한 공간에서 유전자를 보려다 보니 유전자 한 개 두 개는 보이지가 않았죠. 저희는 10만 개에서 400만 개까지 마이크로 챔버를 구축했어요. 기계를 돌리면 원심력에 의해서 유전자가 주변 벽, 미세구조에 붙게 됩니다. 각각의 미세구조 반응로에서 유전자가 증폭되는 것이죠. 유전자 검출에는 고해상도 레이저 스캐닝 기술도 들어갑니다."    

◆ 3세대 디지털 PCR, 축적과 집념의 결과



[이하 링크 참조]
  0
3590
번호 본문내용 조회
629
로봇AI
이빨로 긁고 앞발로 파는 '두더지 로봇'···행성 탐사 기대
명현 KAIST 연구팀, 두더지 착안해 길이 84cm 탐사 로봇 개발 드릴링·위치센서·360° 방향전환 등···지하서 3차원 자율주행 가능 [사진] 개발된 두더지 로봇(몰봇) 이빨로 토양을 긁어내고 앞발로 잔해를 제거하는 일명 '두더지 로봇'이 등장해 화제다. 국내 연구진이 두더지에 착안해 무인 지하 탐사나 극한지..
8
628
생명기술
유라이크코리아, 세계 최초 AI기반 자가격리자용 '코로나19 패치' 개발
[사진1]유라이크코리아가 개발한 코로나19 패치형 디바이스 '안심밴드' '진단키트'에 이어 한국기업이 개발한 '코로나19 패치'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 코로나19 방역 모범국가 한국의 위상이 국제사회에서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스마트축산 ICT 전문기업 유라이크코리아(대표 김희진)가 코로나19 증상을 실시간 모..
7
627
생명기술
바이러스 판독 쉽고 빠르게…KAIST, 만능 진단기술 개발
이중나선 RNA 활용…시료 준비·핵산 증폭 등 과정 생략 다양한 바이러스에 적용…감염병 방역 효율성 향상 기대 감염 세포 용해액만으로 바이러스 존재 여부를 쉽고 빠르게 판독하는 기술이 개발됐다. 각종 바이러스 감염증이나 신변종 바이러스 진단기술과 진단키트 개발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한국과학기술..
7
626
물질(신소재)
KAIST, 로봇 손이 스마트폰 잡을 수 있도록 돕는 인공 피부 개발
로봇 손의 작업 수행 능력을 높여줄 인공 피부가 개발됐다. 한국연구재단은 한국과학기술원(KAIST) 박형순·김택수 교수 연구팀이 사람의 피부 구조를 본떠 미끄럼을 방지할 수 있는 로봇 손 용 인공 피부를 개발했다고 31일 밝혔다. [사진] [박형순 교수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기존 로봇 손 용 피부는 대부..
5
625
에너지
실내조명으로 전지 충전... UNIST, '염료감응 광충전 전지' 개발
실내조명으로 전지를 무선충전할 수 있는 기술이 개발됐다. 울산과학기술원(UNIST·총장 이용훈)은 송현곤·권태혁 교수팀이 실내조명과 반응해 전기를 생산·저장할 수 있는 '염료감응 광충전 전지'를 개발했다고 21일 밝혔다. 염료감응 광충전지는 태양광을 이용한 염료감응 태양전지와 기존 리튬이온전지를 결합..
6
624
생명기술
패치 하나로 인체 움직임 속속들이...KAIST·서울대, 피부형 고민감
작은 피부형 센서 패치 하나를 손목에 붙이는 것만으로 손 전체 움직임을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는 기술이 개발됐다. 고도의 센서·딥러닝 기술을 활용한 결과다. 다양한 인간-기계 상호작용 분야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했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총장 신성철)은 조성호 전산학부 교수팀이 고승환 서울대 기계공학과..
11
623
발명종합
터치 없이 눌리는 버튼…바이러스 확산 막는다
ETRI, 기존比 감도 660배 높은 습도센서 개발 1㎝ 거리에서 0.5초 내 감지…세계 최고 수준 출입문·엘리베이터 등 생활방역에 적용 기대 국내 연구진이 기존보다 감도가 660배나 뛰어난 습도 센서를 개발했다. 손가락 터치 없이 약 1㎝ 거리에서 습도 감지가 가능하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원장 김명준)은..
15
622
발명종합
해수 담수화·조명 기능까지 갖춘 물병, 국제디자인 어워드 본상
UNIST 김차중·김영식 교수팀, 해수 전지 이용한 디자인으로 '아쿠아시스' 개발 식수·전기 부족한 제3세계 아이들에 도움 기대..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사진] 울산과학기술원(UNIST) 연구진이 제3세계 아이들을 위해 만든 생활 담수화와 조명 제품 '아쿠아시스'(Aquasis). [UNIST 제공] (울산=연합뉴스) 허..
24
621
컴핸폰
전남대 공동연구팀, 인체 영상촬영 신기술 개발
전남대학교는 소속 공동연구팀이 방사선을 이용하지 않고, 인체에 고통도 주지 않으면서 몸속 깊숙한 곳의 장기들을 관찰할 수 있는 '광음향 융합영상 진단법'을 개발했다고 9일 밝혔다. 전남대 이창호(핵의학교실)·김형우(고분자융합소재공학부) 교수 공동연구팀은 장파장 빛(1천64㎚)에 대한 강한 흡수도를 가진 니..
18
620
물질(신소재)
햇빛 세기 따라 색 변하는 창문…여름철 냉방비 '뚝'
에너지硏 '광감응 자동 색변환 스마트 윈도' 개발 전기변색 소자에 태양전지 기술 융합…빛 강도 조절 네스포유에 기술이전…부착형 필름 제품 개발 추진 태양빛 세기에 따라 자동으로 창문 색이 변해 실내에 들어오는 빛을 조절하는 스마트 윈도 원천기술이 개발됐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원장 김종남)은 한치..
27
12345678910,,,63

Copyrights 1998[사이버기술교실_gabsun.com(구josuntech.com)] / 모바일 접속 주소 : [http://m.gabsu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TEL : 0505-336-1813 / FAX : 0505-339-1813 팩스[수신] 문의메일 : master@gabsun.com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및 주소의 무단 수집을 거부합니다_위반할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