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없음9
내용없음10

회원등록 비번분실
Invent EDU


 Invention news
기술발명뉴스 ♣♧
기술 발전과 발명 관련 뉴스 소식을 올려 주세요.
기사나 뉴스 형태의 내용도 좋구요,
여러 분야에서 잘 알려지거나 특이한 발명품과 아이디어에 관한 이미지를 올려 주셔도 됩니다.
엽기발명/자석이용/디자인캐릭터/가전제품/생활필수품/장애우사랑/생체기술/로봇관련/과학원리/조형건물/수송장치/자연재활용/컴.핸드폰/기타 등으로 분류하였습니다
한 번에 15 개의 이미지를 올릴 수 있습니다. 단,'파일첨부#1'과 '1'에는 같은 그림을 올려 주세요.
 
  '4번째 창업' 우주, 바이오까지 섭렵···"빨리 창업해라"
ㆍ작성자: hellodd ㆍ작성일: 2019/12/03 ㆍ분류: 직업진로
  http://www.hellodd.com/?md=news&mt=view&pid=70449 watermark_687x0_1111.JPG
 


이성운 레보스케치 대표 행보 주목···우리별 3호 개발자 출신
업계 첫 단일장비 '디지털 PCR'···"수십만 유전자, 한 개씩 검출"

[사진] 이성운 레보스케치 대표는 1998년부터 지금까지 4번 창업한 '연쇄 창업가'다. 창업한 기업 모두 인수합병 되거나 여전히 운영되고 있다. 이 대표는 지난 20여 년을 축적하며 '3세대 디지털 PCR'(Polymerase Chain Reaction) 기술을 내놨다. 업계에선 처음으로 단일 장비 '디지털 PCR'을 선보였다. 이 기술을 적용하면 유전자 하나하나를 증폭해 검출할 수 있어 암, 유전 관련 질병 정복이 가능하다. 사진은 이 대표가 레보스케치 핵심 기술을 설명하고 있는 모습.

한 번도 아니고 두 번도 넘었다. 48세 나이에 이미 4번째 창업을 한 대덕의 스타트업 CEO가 있다. 우주 분야와 정보통신, 최근 바이오까지 분야를 넘나들며 벤처산업 전선에서 활약하고 있어 이목을 끌고 있다.

'연쇄 창업가' 이성운 대표의 이야기다. 그는 1998년부터 지금까지 네 차례 창업했다. 중간 공백 없이 연쇄적인 창업을 했다. 최근 창업한 회사의 이름은 레보스케치. 이 기업이 내놓은 3세대 디지털 PCR 기술도 축적과 집념의 응축이다. 현재 레보스케치는 기계, 설비, 광학, 전자, 소프트웨어, 바이오 전문가 12명이 모여 기업을 키우고 있다.

수십만 개에 달하는 몸속 유전자를 하나씩 볼 수 있다면 어떨까. 레보스케치는 암과 유전 관련 질병을 조기에 감지할 수 있는 세상을 지향한다. 유전자를 한 개씩 검출해 암 정복을 꿈꾼다.

최근 레보스케치는 3세대 디지털 PCR(Polymerase Chain Reaction) 기술을 내놨다. PCR은 중합효소 반응이라는 의미로 이 기술을 활용하면 유전자 증폭이 가능하다. 하지만 기존 방식으로는 암세포에서 만드는 극소량, 저농도 유전자는 검출이 어려웠다. 레보스케치는 유전자 검사를 할 수 있는 미세구조 챔버를 400만 개까지 만들었다. 미세구조 하나하나에 유전자 반응로를 만들어 증폭시키도록 했다. 유전자를 볼 수 있게 되면서 암, 유전 관련 질병을 정복할 수 있는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3세대 디지털 PCR 같은 경우는 유전자를 한 개씩 셀 수 있어요. 기존에는 바이오 튜브 한 공간에서 유전자를 보려다 보니 유전자 한 개 두 개는 보이지가 않았죠. 저희는 10만 개에서 400만 개까지 마이크로 챔버를 구축했어요. 기계를 돌리면 원심력에 의해서 유전자가 주변 벽, 미세구조에 붙게 됩니다. 각각의 미세구조 반응로에서 유전자가 증폭되는 것이죠. 유전자 검출에는 고해상도 레이저 스캐닝 기술도 들어갑니다."    

◆ 3세대 디지털 PCR, 축적과 집념의 결과



[이하 링크 참조]
  0
3590
번호 본문내용 조회
606
직업진로
'4번째 창업' 우주, 바이오까지 섭렵···"빨리 창업해라"
이성운 레보스케치 대표 행보 주목···우리별 3호 개발자 출신 업계 첫 단일장비 '디지털 PCR'···"수십만 유전자, 한 개씩 검출" [사진] 이성운 레보스케치 대표는 1998년부터 지금까지 4번 창업한 '연쇄 창업가'다. 창업한 기업 모두 인수합병 되거나 여전히 운영되고 있다. 이 대표는 지난 20여 년을 축적하며..
1
605
로봇AI
로봇 개 '스팟’ 실제 사건 현장에 투입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사족보행 로봇 ‘스팟’이 실제로 사건 현장에 투입되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로봇전문회사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사족보행 로봇 ‘스팟(Spot)’이 실제로 사건 현장에 투입돼 미국 경찰들을 돕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고 비즈니스인사이더 등 주요 외신들이 25일(현지시간) 보도했..
11
604
로봇AI
국내 첫 LG전자 로봇청소기 레이싱 대회
LG전자는 16일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광장에서 국내 첫 로봇청소기 레이싱 대회 '2019 LG 코드제로 R9 그랑프리'를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이하 링크 참조]
11
603
수송시스템
테슬라 전기 픽업트럭 이렇게 생겼다
[사진] 테슬라가 첫 번째 전기 픽업 트럭을 공개했다. 테슬라가 21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호손에 있는 테슬라 디자인센터에서 첫 번째 전기 픽업트럭을 공개했다고 CNBC 등 주요 외신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공개된 픽업트럭은 직선을 강조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갖췄다. 사이버 트럭은 한 개의 모..
12
602
로봇AI
로봇과 자동화 시스템으로 무장한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미국 최대 온라인 유통업체 아마존 물류센터 로봇과 자동화로 작업 효율성 극대화 시스템 체험 위한 투어 프로그램도 진행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아마존(Amazone)은 미국 물류산업의 혁신을 주도해 온 세계 최대의 전자상거래 기업으로 매출규모는 약 2,329억달러에 달한다. 직원 수만도 미국에만 20만명, 전 세계..
17
601
에너지
무선으로 전력 받는 경전철 나온다...철도연 무선급전 경전철 개발
한국철도기술연구원(원장 나희승)이 전력을 무선으로 공급해 운행하는 경전철 기술을 세계에서 처음으로 개발, 시연했다. 이르면 2021년부터 시범 사업으로 보급을 추진할 방침이다.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은 지난 13일 경상북도 경산 경전철 시험소에서 60㎑·1㎿급 고주파 대용량 전력을 경전철에 무선으로 공급하는 무..
25
600
과학원리
'코페르니쿠스 원리'로 본 인류의 남은 수명
'특별한 존재가 아니다'는 전제로 잔존수명 계산하면 5100~780만년 주어진 시간은 유한하다는 교훈 줘 [사진1] 1543년 출판된 코페르니쿠스의 ‘천구의 회전에 관하여’ 자필 원고 9쪽에 있는 태양 중심의 우주 모델. 위키미디어 코먼스 지난 9일은 베를린장벽이 무너진 지 꼭 30년이 되는 날이었다. 그런데..
24
599
발명종합
쉐어라이트, 20달러로 아프리카 식수 문제 해결
[사진] 쉐어라이트가 개발한 퓨리썬 쉐어라이트가 태양광과 자외선C 발광다이오드(UVC LED) 기술로 아프리카 식수 사각지대 문제 개선에 나선다. 아프리카 전 영역에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현지 법인 설립도 추진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쉐어라이트는 태양광 패널과 UVC LED 칩을 활용한 휴대용 물 살균기 '퓨리썬..
20
598
발명종합
[탐사S] 특허괴물, 끝나지 않은 전쟁…ICT 다음 타깃은 바이오
■본지, 43개 NPE 소송 전수분석 삼성·LG에 국내 소송 76% 집중 “일단 걸고 보자” 무차별 제소 후 ‘로열티 합의 취하’ 10건 중 7건 특허괴물 공격에 기업들 냉가슴 미래산업 특허 쓸어담은 中 NPE 韓 기업 경계대상 1호로 떠올라 우리 기업에 대한 특허괴물의 공격이 끊이지 않고 있다. 특허관리회사(N..
24
597
전기전자
10분 이내 완충 가능..美 연구팀 전기차 충전 기술 개발
미국의 기술자로 이뤄진 연구팀이 10분 안에 충전할 수 있는 배터리(전지)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전기 자동차 충전 시간에 대한 우려는 과거의 일이 될지도 모른다. 전기차의 급속 충전 기술은 시장 장악을 위한 핵심으로 여겨져 이번 발표는 앞으로 운전자가 잠시 화장실이나 커피숍에 들리는 짧은 시간 ..
22
12345678910,,,61

Copyrights 1998[사이버기술교실_gabsun.com(구josuntech.com)] / 모바일 접속 주소 : [http://m.gabsu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TEL : 0505-336-1813 / FAX : 0505-339-1813 팩스[수신] 문의메일 : master@gabsun.com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및 주소의 무단 수집을 거부합니다_위반할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됩니다.